최근 청소년 강력 범죄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계속 끊이지 않는 범죄는 '학교폭력'입니다.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명확한 정의와 심각성을 알리고
학교폭력의 문제를 뿌리 뽑기 위해 예방교육을 실시하여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로 부모가 자녀에게 휴대폰을 사주는 시기가
점점 저연령화 되고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자녀의 위치, 안전 등 확인하기 위해서이며,
휴대폰이 없으면 왕따를 당할 수 있다는 걱정 역시 휴대폰을 사주게 되는 이유입니다.
갈수록 휴대폰을 처음 접하는 시기가 낮아지고 있다 보니
지난해 발생한 학교폭력 유형을 분석한 결과,
학교폭력 유형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언어폭력'으로
2020년에 비해 28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학교폭력은 현대 사회에서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디지털 기술은 새로운 증거 수단으로 등장했습니다.
학교폭력 피해자의 진술은 종종 디지털 데이터에 의존하게 되고, 이러한 데이터를 복구하고 보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학교폭력은 심각한 문제로 피해자들은 심리적, 정서적 혹인 물리적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과 피해자들의 보호는 중요한 과제이며, 이를 위해 디지털 데이테가 흔히 사용됩니다.
디지털 데이터는 피해자의 진술과 증거를 담고 있어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가해자를 처벌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디지털 흔적이 학교폭력 사건 해결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 중요성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학교폭력 사건 중 언어폭력을 당한 피해학생은 디지털 흔적을 지우려는 이유는 여러 가지 요소가 교차되어 있습니다.
부모님에게 걸리기 두려워하기에 문제를 알게 되지 않도록 사건을 감추기 위해 디지털 흔적을 지우고 있습니다.
특히, 언어폭력은 가해자로부터 직접적인 신체폭행이 없기에 부모님이 문제를 알아채기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피해학생은 자신을 사회적으로 고립시키고 스타이그마를 야기 하면서 점점 자신의 어려움을
알리고 싶어 하지 않아 평생 알아채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은 자신의 디지털 기록을 이미 삭제를 했다면
탑포렌식&탐정 부산법원점에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통해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합니다.
데이터복구로 통해 학교폭력의 증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해자를 식별하고 증거를 확보하여
가해자의 조치를 취하는 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폭력의 피해학생을 지원하고 향후 법적 단계에서 가해자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댓글